[30일 TV 하이라이트]
수정 2005-07-30 00:00
입력 2005-07-30 00:00
●라이프n조이(YTN 오전 8시20분) 글씨만 쓰고, 그림만 그리는 것이 종이라는 편견은 버려라! 알고 보면 의식주 모든 곳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곳이 없는 종이. 과학의 원리와 재치 만점의 아이디어를 두루 갖춘 종이모형에서부터 음식을 끓이는 냄비, 의자 등 다양한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변신의 귀재 종이의 세계로 떠나본다.
●제5공화국(MBC 오후 9시40분) 전두환의 견제로 입지가 좁아진 허화평과 허삼수는 허문도를 설득, 전두환의 친인척 비리를 언론에 흘려 전두환을 압박한다. 장영자 사건이 터지자 허화평은 이규광 장군의 구속을 주장한다. 하지만 이학봉은 무턱대고 결백을 밝히려고 나설 일이 아니라며 자칫 각하께 누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잘먹고 잘사는 법(SBS 오전 9시) 복숭아는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 먹는 화장품이라고 불릴 만큼 피부에 좋을 뿐더러 꽃과 열매, 씨앗 등 어느 것 하나 버릴 게 없다. 이런 복숭아의 실체를 밝혀본다. 원두막에서 수박 먹고, 우물가에서 등목을 하는 자연 속 그린하우스에서 찾은 한인수의 아주 특별한 건강비법도 공개한다.
●박준형의 청년불패(KBS1 오후 1시25분) 패션을 완성시키는 무대, 패션쇼! 최근 패션쇼가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지면서 패션쇼를 진두지휘하는 패션쇼 디렉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한다. 패션쇼 디렉터란 어떤 직업인지, 어떻게 하면 될 수 있으며, 어떤 자질이 필요한지 등 패션쇼 디렉터에 관한 모든 것을 낱낱이 공개한다.
●위기탈출 넘버원(KBS2 오후 10시5분) 갑작스러운 기상악화로 비상착륙을 해야 하는 비행기 안에서 승객들이 취해야할 안전한 자세와 안전벨트의 위치는? 또 불이 난 호텔에서 객실 밖으로 나갈 때 꼭 갖고 나가야 할 비상용품은 무엇인지 등 여행 중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위기상황에 대처하는 방법 등 다양한 안전정보를 알아본다.
2005-07-30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