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안암역 이산화탄소 누출현장 투입된 로봇개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수정 2026-06-16 14:24
입력 2026-06-16 14:24
세줄 요약
  • 안암역 변전소 점검 중 이산화탄소 방출
  • 승객·역무원 대피, 열차 무정차 통과
  • 가스 배출 후 오전 11시 1분 정상화


서울 지하철 6호선 안암역에서 소방점검 중 이산화탄소(CO₂)가 방출돼 승객과 역무원 등이 대피하고 열차가 한때 무정차 통과했다.

16일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40분쯤 안암역사 지하 1층 내 변전소에서 소방 점검 과정 중 이산화탄소가 방출됐다.

공사는 가스가 역사 내부로 유입되자 역사 내 인원을 모두 대피시키고 역사 이용을 통제했다. 또한 양방향 열차를 무정차 통과하도록 조치했다.

이산화탄소가 모두 배출된 뒤 안전을 확인한 공사는 오전 11시 1분부터 열차 운행과 역사 운영을 정상화했다.



이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온라인뉴스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내안의 AI 본성 분석 :
UNMASK ]
기사 읽는 습관에 숨겨진 당신의 MBTI는?
기사 반응 MBTI 확인
Q.
기사를 다 읽으셨나요? AI 퀴즈로 핵심 점검!
안암역 소방점검 사고 시 취해진 주요 조치는?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