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집은 안이 다르다] 돈이 물결따라 흘러옵니다
수정 2006-03-09 00:00
입력 2006-03-09 00:00
사주상 음(-)의 성질을 가진 흙(土)이 자신의 기운이다. 재물운은 상당히 좋지만 햇볕을 많이 필요로 한다는 것이 단점이다. 따라서 이사를 한다면 서울시청을 중심으로 6시 방향, 즉 정남쪽 방향에 집을 얻는 것이 유리하니 잘 확인해 보고 결정하기 바란다.
텍스타일 디자인이라는 분야가 불(火)의 기운을 상징하므로 본인의 기운을 높이는 좋은 업종을 선택한 상태이다. 재물운을 더욱 상승시키고자 한다면 더욱 조화로운 기운을 만들도록 물결이나 물방울 무늬를 세련되고 독창적으로 만들어 보는 것이 좋겠다. 물고기나 바닷속 풍경을 멋있게 나타내거나, 욕실 전문 디자인을 개발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판단된다.
26∼35세의 대운을 보면 자칫 재물이나 명예운, 남자운이 다소 줄어드는 시기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기운을 막으려면 태양이나 용광로와 같은 뜨거운 불길을 가까이 하는 것이 좋다. 벽난로 스탠드 조명장치 등으로 따뜻한 기운을 채우고, 햇볕이 잘 들어오는 곳에서 생활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돈을 잃는 기운을 막으려면 정북쪽에 검정색 또는 미키 마우스, 햄토리 등 쥐를 상징하는 시계를 둔다. 용과 관련된 그림이 있다면 치워두도록 하자. 쥐 모양의 전통 문양이나 돼지를 이용한 캐릭터도 재물운을 더욱 좋아지게 하니 이를 참고해 35세까지 운을 잘 다루기 바란다.
■ 도움말
드림젠(www.ffile.com) 혜원(慧原)
태어난 생년월일시(生年月日時)를 이메일(we@seoul.co.kr)로 보내 주세요. 매주 한 분을 선정해 필자가 사주에 따른 인테리어 제안을 해드립니다. 보내실 때는 특별히 바꾸고 싶은 공간과 이유, 대략의 구조 등을 적어 주세요.
2006-03-09 2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