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 베스트브랜드 경영대상 / 에어컨 1대로 안방·거실 동시냉방
수정 2003-08-28 00:00
입력 2003-08-28 00:00
LG휘센의 판매전략은 신제품 출시 전에 고객의 요구를 철저히 조사하는 것.
이같은 전략으로 올해 초 1대의 실외기로 안방과 거실을 동시에 냉방하는 ‘2in1’에어컨을 출시,그동안 ‘한집에 두대 에어컨’이란 인식을 전환시켰다.
또한 ‘2in1’은 스탠드형을 구입한 뒤 액자형을 추가 구입하면 절반을 깎아 준다.또 다른 강점은 전기료가 최대 65% 절감된다는 것이다.이 전략이 시장에서 먹히면서 시장을 50% 가까이 점유,3년 연속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다.
가격과 서비스 인력면에서의 우위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을 구사하고 있다.
2003-08-28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