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 Baseball(활용인터넷 아동교육 사이트:20)
기자
수정 1997-08-15 00:00
입력 1997-08-15 00:00
공부하는 것이 노는 것만큼이나 재미있다면 공부를 싫어할 어린이는 아마 없을 것이다.Math Baseball(www.goldpages.com/math/index.html)은 수학을 야구게임식으로 흥미있게 배울수 있도록 고안된 사이트다.
어린이는 복잡한 수학문제를 풀기 위해 책상앞에 앉아 씨름하는 것이 아니라 단단한 방망이를 들고 멋진 홈런을 날리기 위해 그라운드에 선 타자다.컴퓨터가 내미는 수학문제는 상대팀의 투수가 던지는 공인 셈이다.
맞서 싸울 상대팀은 덧셈팀과 곱셈팀이 있다.덧셈팀과 싸우려면 Addition을 곱셈팀과 싸우려면 Multiplication을 체크한다.
그리고 같은 덧셈팀이나 곱셈팀 가운데서도 쉬운 팀과 어려운 팀을 골라 싸울수 있다.화면 아래 레벨을 선택하는 상자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6과 10과 25의 세종류의 숫자가 나온다.6을 선택하면 초급,10은 중급,25는 고급팀이 된다.처음 접속하면 기본적으로 초급인 6이 선택되어 있다.
팀을 선택했으면 이제 방망이를 들고 그라운드로 나가보자.등급 선택박스 옆의 플레이볼 단추를 클릭하면 운동장의 모습과 함께 문제가 제시된다.알맞은 답을 생각해냈으면 마우스로 대화상자안을 클릭하여 입력하고 스윙버튼을 누른다. 정답을 맞추면 컴퓨터가 각 문제의 난이도에 따라 1루타(Single),2루타(Double),3루타(Triple),홈런인지 결정해 맨위 전광판에 빨간 글씨로 표시해준다.
틀린 답을 쓰면 아웃으로 퇴장을 당한다.정답을 화면 맨위로 띄워 알려주기 때문에 자신이 쓴 답과 비교해볼수 있다.
팀의 득점과 아웃당한 선수의 수도 전광판에 표시되기 때문에 자신의 성적을 수시로 점검하며 학습의 성취도를 만끽할 수 있다.
3개의 문제를 틀리면 스리아웃에 해당하기 때문에 게임이 끝난다.물론 팀을 다시 선택해 재도전할 수 있다.<박희석 기자>
1997-08-15 3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