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 치매예방에 “특효”/미 폐경여성대상 연구
수정 1997-06-20 00:00
입력 1997-06-20 00:00
미국 존스 홉킨스대학과 미국국립노화연구소(NIA)의 공동연구팀은 475명의 폐경여성을 대상으로 16년에 걸쳐 실시한 조사 결과 에스트로겐을 장기간 복용한 폐경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알츠하이머병에 걸릴 위험이 54%나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1997-06-20 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THE NEXT : AI 운명 알고리즘 지금, 당신의 운명을 확인하세요 [운세 확인하기]](https://imgmo.seoul.co.kr/img/n24/banner/ban_ai_fortune_v2.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