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원홀딩스, 건국대학교와 ‘에너지 인력 양성 MOU’ 체결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수정 2021-06-17 17:16
입력 2021-06-17 17:06
이미지 확대
이용걸(왼쪽) 에스엠원홀딩스 대표와 노재형 건국대 교수가 ‘에너지 인력 양성 MOU’를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스엠원홀딩스 제공
이용걸(왼쪽) 에스엠원홀딩스 대표와 노재형 건국대 교수가 ‘에너지 인력 양성 MOU’를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스엠원홀딩스 제공
에스엠원홀딩스㈜(대표 이용걸)는 지난 14일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에너지 인력 양성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스엠원홀딩스는 건국대학교와의 에너지 인력 양성 MOU를 통해 건국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와 중장기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O&M 관리 역량, 계통 해석 역량 확보 및 향후 VPP·해외시장 등 신규시장 진출을 위한 역량 확보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연구 실무를 주도하는 이두희 교수는 포항공대, University of Texas Austin에서의 학위 및 해외 ESS 회사와 전력회사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다.

에스엠원홀딩스의 자회사인 에스엠알이㈜와 에스엠오프쇼어㈜(대표 정경원)는 태양광·육상풍력·해상풍력 분야에서 2025년까지 3GW(현재 국내 전력계통 133GW의 2.5% 수준)의 발전설비 착공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글로벌 인프라펀드인 스톤픽, 국내 유수의 사모펀드인 이지스 PE와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에스엠원홀딩스 관계자는 ”건국대학교와의 중장기적 협력으로 확보한 기술력을 통해 재생에너지 사업의 부가가치를 확대할 뿐 아니라 환경 편익 및 지역 주민의 소득 향상을 통한 사회 편익 증대에도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