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구속 나흘째…서향희·유영하 변호사 접견
김서연 기자
수정 2017-04-03 16:01
입력 2017-04-03 13:25
25분 접견, 인척 자격 또는 변호사 자격인지 확인안돼
연합뉴스
이날 오전 서 변호사는 신원이 알려지지 않은 남성과 함께 서울구치소 일반 접견인 문으로 들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
9
-
굳은 표정으로 서울구치소 들어가는 서향희 변호사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 수감중인 경기도 의왕 서울구치소에서 박 전 대통령의 올케인 서향희 변호사가 변호를 하기 위해 신분증 검사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
박 전 대통령 면회가는 서향희 변호사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 수감중인 경기도 의왕 서울구치소에서 박 전 대통령의 올케인 서향희 변호사가 면회를 하기 위해 신분증 검사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
서울구치소 들어가는 서향희 변호사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 수감중인 경기도 의왕 서울구치소에서 박 전 대통령의 올케인 서향희 변호사가 면회를 하기 위해 신분증 검사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
고개숙인 채 구치소 들어가는 서향희 변호사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 수감중인 경기도 의왕 서울구치소에서 박 전 대통령의 올케인 서향희 변호사가 신분증 검사를 받은 뒤 구치소 안으로 들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
박 전 대통령 접견 위해 구치소 들어가는 서향희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 수감중인 경기도 의왕 서울구치소에서 박 전 대통령의 올케인 서향희 변호사가 신분증 검사를 받은 뒤 구치소 안으로 들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
구치소 나오는 서향희 변호사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 수감중인 경기도 의왕 서울구치소에서 박 전 대통령의 올케인 서향희 변호사가 접견을 하기 위해 들어갔다 15분여 만에 나오고 있다. 서 변호사가 박 전 대통령을 접견했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연합뉴스 -
묵묵무답 서향희 변호사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 수감중인 경기도 의왕 서울구치소에서 박 전 대통령의 올케인 서향희 변호사가 접견을 하기 위해 들어갔다 15분여 만에 나오고 있다. 서 변호사가 박 전 대통령을 접견했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연합뉴스 -
차량 향하는 박 전 대통령 올케 서향희 변호사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 수감중인 경기도 의왕 서울구치소에서 박 전 대통령의 올케인 서향희 변호사가 접견을 하기 위해 들어갔다 15분여 만에 나오고 있다. 서 변호사가 박 전 대통령을 접견했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연합뉴스 -
짧은 시간 구치소 들어갔다 돌아가는 서향희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 수감중인 경기도 의왕 서울구치소에서 박 전 대통령의 올케인 서향희 변호사가 접견을 하기 위해 들어갔다 15분여 만에 나오고 있다. 서 변호사가 박 전 대통령을 접견했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연합뉴스
그는 오전 11시 30분을 조금 넘겨 구치소로 들어갔다가 25분 뒤인 11시 55분쯤 밖으로 나왔다. 기자들의 질문에는 전혀 답하지 않았다.
기존에 선임계를 제출한 박 전 대통령의 변호인이 법률적 조언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는 지적이 법조계에서 나오는 가운데 서 변호사가 새로운 변호인 선임을 위해 움직이고 있을 가능성이 제기된다. 이날 서향희씨가 인척으로 만난 것인지, 박 전 대통령 변호인으로 만난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법조계에서는 박 전 대통령의 변호인에 대한 교체설이 나오고 있다. 변호인이 헌재 탄핵심판이나 영장실질심사에서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이에 인척이자 여성인 서 변호사가 새 변호인 선임을 위해 나선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한편 이에 앞서 작년 하반기 검찰 수사 때부터 박 전 대통령의 변호인으로 활동한 유 변호사도 구치소에 들어가는 모습이 목격됐다.
박 전 대통령은 다음 날로 예정된 검찰 조사에 대비해 대응 전략을 마련 중인 것으로 보인다.
검찰 특별수사본부는 4일 서울구치소를 방문해 박 전 대통령을 구속 후 처음으로 조사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