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섶에서] 편의점/전경하 논설위원

전경하 기자
수정 2020-10-21 01:13
입력 2020-10-20 20:44
편의점이 국내에 보편화된 것은 1980년대 후반 이후다. 편의점 초창기 대형마트나 시장이 문 닫은 시간 당장 필요한 것을 사려고 편의점을 마지못해 갔었다. ‘편의’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니 당연히 물건값은 비쌌다.
아들들은 편의점에 자주 간다. 먹고 싶거나 필요한 물건을 한두 개 바로 살 수 있는 것이 편해서다. 다양한 물건이 진열돼 있으니 쇼핑 재미도 있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에 쟁여 둔 물건들이 때론 눈에 거슬린다.
1인 가구가 많아지면서 그때그때 필요한 물건을 살 수 있는 편의점이 중요해졌다. 편의점에서만 파는 제품도 있고, 전국에 4만개가 넘는 편의점의 유혹을 피하기도 힘들다. 산재된 편의점과 본사의 구매력이 더해져 가격이 합리적일 수는 없을까. ‘1+1’이나 ‘2+1’이 아니어도 사고 싶은 값이었으면 좋겠다.
2020-10-21 2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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