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 게이트웨이 통하면 쉽네
수정 2009-11-28 12:54
입력 2009-11-28 12:00
그런데 일일이 찾아보는 게 여간 번거롭지 않다. 이를 해결해 줄 인터넷 사이트가 등장했다. ‘쇼핑 게이트웨이’다.
이들 사이트는 단순히 상품의 가격만 비교해 주는 것이 아니라 쇼핑 지원금도 준다. 패션 상품의 경우 색깔, 재질, 상표, 스타일 별로도 검색해 준다.
쇼핑지원 사이트 ‘매직퍼스닷컴(www.magicpurse.com)’에서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면 쇼핑지원금인 ‘매직머니’가 적립된 온라인 쇼핑몰이 뜬다. 이 가운데 하나를 골라 물건을 사면 결제할 때 ‘매직머니’를 이용할 수 있어 보다 싼값에 인터넷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매직머니’는 결제금액 제한이 없어 운 좋게 ‘매직머니’가 상품가격과 같을 때는 공짜로 물건을 살 수도 있다.
이런 일이 가능한 것은 광고주가 검색광고를 한번 클릭할 때마다 내는 광고비의 일부를 네티즌들이 해당 사이트를 방문할 때마다 적립해 그 금액을 ‘매직머니’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인기가 많은 상품은 ‘매직머니’ 적립금이 높을 확률이 커져 더 싸게 살 수 있다. 아직까지는 검색 가능한 상품의 숫자나 종류가 많지 않은 것이 흠이다.
윤창수기자 geo@seoul.co.kr
2009-11-28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