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규철의 DVD폐인]16일… 엘비스가 우리를 떠난날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수정 2004-08-12 00:00
입력 2004-08-12 00:00
엘비스 프레슬리,그가 떠난 지 벌써 30년 가까운 세월이 흘렀지만 여전히 그는 로큰롤의 황제이며 만인의 연인으로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습니다.지금도 간간이 살아있을지도 모른다는 소문이 들려오리만치 많은 사람들에게 여전한 사랑을 받는 그는,경쾌하고 신나는 로큰롤과 특유의 춤동작 그리고 무대 위에서의 환상적인 연출로 이 세상을 온통 흥분과 열광으로 가득차게 했던 사람이었습니다.그리고 그의 이런 재능은 공연장과 TV쇼에서뿐만 아니라 극장의 스크린 위에서도 빛을 발했습니다.모두 33편의 영화에 출연했던 그는,물론 평단의 호의를 받지는 못했지만 흥행성적으로는 항상 훌륭했으며,영화의 주제가와 사운드 트랙 역시 음악 차트를 점령하곤 했습니다.며칠 후면 8월16일,바로 엘비스가 세상을 떠난 날입니다.이번 주엔 20세기를 호령했던 엘비스의 매력을 DVD로 소개해 드립니다.

Elvis-The Great Performances

전세계를 흥분과 충격으로 강타했던 엘비스.그의 첫 공연과 사망 일주일 직전의 공연까지,그가 보여주었던 무대 위에서의 멋들어진 공연실황을 즐길 수 있는 타이틀입니다.3장으로 구성된 이 타이틀에는 라이브 실황과 TV쇼 등 엘비스가 보여준 여러 공연모습을 수록하고 있으며,그의 데뷔에서부터 스타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사생활,미공개 녹음장면 등을 담은 영상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트럭 운전사에서 세계적인 스타가 된,황제에 대한 모든 것을 수록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Elvis-That’s the Way It Is

1970년에 열린 엘비스의 콘서트 투어를 담은 영상물입니다.리허설에서 시작해 무대 위에서의 열창,그리고 무대 뒤에서의 모습까지,그 해 전 미국을 달구었던 생생한 공연의 현장을 느낄 수 있습니다.그가 왜 로큰롤의 제왕으로 불리는지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영상물로 전성기의 목소리와 훌륭한 곡들,그리고 무대 위에서의 매력적인 모습들까지 가장 뛰어난 엘비스의 모든 것을 담고 있습니다.DVD로 출시된 이 작품은 영상과 음향 모두를 새로이 디지털 리마스터링하여 30년이 넘은 옛 공연을 마치 얼마 전의 그것처럼,깨끗하고 선명한 영상과 흥겨운 5.1채널 사운드로 보여주고 있습니다.엘비스의 팬이라면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할 타이틀로 손꼽히는 작품입니다.



러브 미 텐더

1956년에 공개된,엘비스 프레슬리가 최초로 출연한 영화입니다.영화도 성공을 거두었지만 사운드 트랙 역시 5주간 차트 정상에 머물렀고 동명의 주제가도 대단한 히트를 기록했습니다.엘비스가 영화 속에서 주제가를 비롯한 여러 곡들을 부르고 있어 그의 젊은 시절의 모습과 목소리만으로도 무척 감회가 새롭게 느껴질 만한 작품입니다.엘비스가 출연한 영화는 이 작품 외에도 ‘와일드 인 더 컨트리’‘플레이밍 스타’‘비바 라스베이거스’ 등이 DVD로 출시되어 있으며,곧 국내에 미개봉된 다른 영화들도 DVD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04-08-12 2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