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냉장고는 역시 딤채”
수정 2002-11-08 00:00
입력 2002-11-08 00:00
7일 브랜드컨설팅 전문업체인 브랜드메이저에 따르면 전국의 기혼여성 760명을 대상으로 김치냉장고 브랜드 선호를 조사한 결과,응답자의 84.6%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로 딤채를 꼽았다.
삼성의 ‘다맛’(9.2%)과 LG의 ‘1124’(3.3%)가 뒤를 이었으며,삼성의 고급브랜드 ‘하우젠’은 0.4%에 그쳤다.
딤채는 신뢰도,친근감,품질·성능,애프터서비스 등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맛은 애프터서비스에서,1124는 디자인과 에프터서비스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다.하우젠도 디자인과 고급감에서는 높은 점수를 따 고급가전 전략이 어느 정도 소비자들에게 먹히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여경기자 kid@
2002-11-08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