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주간뉴스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수정 2000-08-07 00:00
입력 2000-08-07 00:00
△ 무선인터넷 브라우저 개발.

인터넷 검색 포털서비스업체인 네이버컴(대표 李海珍)은 일반 웹에서 전 세계의 무선 인터넷 사이트를 검색·시연할 수 있는 무선 인터넷 브라우저 ‘네이버 엑스모바일’을 자체 개발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네이버 모바일 사이트(http://m.naver.com)에서 전 세계 수십만개의 무선인터넷 사이트를 시연할 수 있다.

△ 휴대폰 요금할인 서비스.

인터넷 서비스 전문업체인 ㈜와이드링크(대표 裵泰和)는 지난 4일부터 동영상 광고도 즐기고,휴대폰 요금도 할인받는 아이클릭포유서비스를 실시하고있다.

www.iclick4you.com에 접속해 광고화면을 띄워놓으면 포인트가 자동 적립되고,클릭하면 두배의 포인트가 적립돼 휴대폰 요금도 할인된다.

△ 브라질에 백신프로그램 공급.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개발업체인 하우리(대표 權錫澈)는 최근 브라질의 인터넷 벤처기업인 ‘마이넷이즈 커뮤니케이션즈’와 온라인 인터넷백신 프로그램인 라이브콜(LiveCall)공급에 관한 계약을 맺었다.라이브콜은컴퓨터에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인터넷 접속만으로 웹 브라우저에서 시스템을 진단,치료한다.

△ 듀얼모드 디지털카메라 개발.

이주전자(대표 이주헌)는 35만 화소급 보급형 디지털 카메라를 동영상 전송용 PC카메라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초저가의 듀얼모드 디지털 카메라를개발했다.실내에서도 플래시없이 촬영이 가능하며,경량화 단순화 다기능화저가화를 실현했다.기존 디지털 카메라 중 저가품이 25만원대,PC카메라는 11만원대인데 비해 이 제품은 10만원대 이하로 싸다.
2000-08-07 1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