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신안군,주민콜제등 50대과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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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1999-02-09 00:00
입력 1999-02-09 00:00
전남 신안군(군수 崔公仁)은 8일 ‘행정의 품질시대’를 선언,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6개 분야 50대 과제를 선정해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군은 소규모 주민불편사항을 접수 즉시 해결해 주는 ‘주민 콜 서비스제’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 14개 읍·면 오지 낙도 34개 마을 이장집에 무료 팩시밀리를 설치해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군 전체가 섬으로 이루어져 있어 주민들이 뭍나들이를 하기 힘든 점을 감안, PC통신을 이용해 집에서도 지적민원 등 25종의 민원을 처리 할 수 있는 ‘재택전자민원 처리제’도 실시한다. 자은면 등 24개 마을에는 행정방송망을 시범적으로 도입해 섬주민들도 자치단체 소식을 자세히 알 수 있도록 했다. 주민들이 군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인터넷에 ‘군수에게 바란다’란을 개설했다.군수실에는 080 무료전화와 팩시밀리를 설치해 24시간 군민들의 의견과 민원을 접수받고 있다.신안l林松鶴
1999-02-09 2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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