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나우로 웹프리 개발/PC통신서 인터넷으로 직접 이동 가능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수정 1997-05-09 00:00
입력 1997-05-09 00:00
◎윈도95용 프로그램과 호환성 특징

PC통신 나우누리를 운영하고 있는 (주)나우콤은 최근 나우누리 전용에뮬레이터 「나우로2.0」의 새 버전인 「나우로 웹프리」를 개발했다.이 소프트웨어는 현재 나우누리 기존이용자및 신규가입자에게 배포중이다.

나우로 웹프리의 가장 큰 특징은 인터넷 정보검색프로그램(웹브라우저)을 내장하고 있다는 점이다.

기존 나우로 2.0이 메뉴에서 WWW(웹)아이콘을 눌렀을때 별도의 인터넷 창이 뜨는 것과 달리 이번 나우로 웹프리는 일반통신환경에서 메뉴이동하듯이 PC통신에서 인터넷으로 곧바로 이동하게 된다.

또 인터넷을 이용하다가도 나우누리를 이용하고자 할때는 「go」명령어를 사용하면 나우누리의 해당서비스로 옮길수 있다.

이와 함께 나우로 웹프리는 기존 웹브라우저인 넷스케이프처럼 「북마크」기능을 갖고 있어 나우누리의 서비스 목록뿐 아니라 웹사이트의 주소까지 등록,pc통신과 인터넷의 즐겨찾는 서비스 또는 사이트를 저장해 놓을수 있다.

나우콤은 『이번 제품은 국내 최초의 윈도95 전용통신프로그램으로 실행속도가 빠를 뿐만 아니라 윈도95가 갖는 다양한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면서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나 파워포인트등 윈도95용 프로그램과 호환성을 갖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용자환경도 훨씬 편리해져 게시물 보관함,읽은 편지 보관함등의 메뉴를 신설,나우누리에 접속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보관된 게시물과 전자우편 등을 읽을수 있도록 했으며 비디오텍스트모드와 웹기반모드 등 두가지 모드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1997-05-09 3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