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로 변해 음성채팅 즐겨요”/유니텔 「유니채트」 서비스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기자
수정 1997-02-14 00:00
입력 1997-02-14 00:00
◎인사하기·화내기·웃기 등 다양한 동작 가능/2.5차원 그래픽 대화방… 속도는 문자채팅

글로만 주고받던 PC통신 채팅을 2.5차원 가상공간에서 애니메이션과 음성을 결합한 멀티미디어 형식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선을 보였다.

삼성데이터시스템(SDS)은 최근 자사 PC통신 유니텔을 통해 기존 채팅에 애니메이션 기법과 음성합성기능을 합친 「유니채트」서비스를 시작했다.

유니채트는 이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와 2.5차원의 그래픽 입체공간 대화방을 선택해 대화를 나누는 서비스로 동작과 감정을 애니메이션과 음향효과를 통해 전달할 수 있다.또 SDS가 개발한 음성합성기 매직보이스를 통해 대화내용을 음성으로 바꿔 실시간으로 주고받을수 있다.가상공간을 2차원과 3차원의 중간형태인 2.5차원으로 구성한 것은 3차원 그래픽채팅이 속도가 느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것.덕분에 유니채트는 문자채팅과 같은 속도로 즐길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 서비스는 최고 2천명까지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대화방은 수백개까지 만들수 있다.한 대화방의 이용자는 10명으로 제한돼 있다.캐릭터는 마우스나 키보드 조작을 통해 걷기,말하기,화내기,졸기,웃기,인사 등 다양한 동작이 가능하다.대화내용은 만화책처럼 캐릭터의 머리위에 나타난다.

SDS 관계자는 『유니채트의 2.5차원 가상공간안에는 옥외광고와 같은 동화상 광고판이 있으며,이 가상공간 전체를 광고로 활용할 수 있어 새로운 광고매체의 기능을 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가상공간은 동호회 등의 각종 메뉴를 3차원형태로 구성하는데 응용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 채팅에는 유니채트와 다이렉트­X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며 음성을 들으려면 추가로 매직보이스를 설치해야 한다.이 소프트웨어들은 유니텔 자료실에 들어가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유니채트를 즐기려면 유니텔 아무 화면에서나 직접명령어 「GO UNICHAT」를 입력하거나 초기화면의 「엔터테인먼트」→「게임」→「UNICHAT」순으로 이동하면 된다.<김환용 기자>
1997-02-14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