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만족도 신용금고 1위/신용정보 1500명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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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1994-08-31 00:00
입력 1994-08-31 00:00
◎투신·증권순… 은행보다 높아/은행 대출조건등에 큰 불편

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은행의 서비스가 신용금고나 투신사보다 못한 것으로 생각한다.

30일 신용평가기관인 한국신용정보가 전국 1천5백명의 은행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은행에 대한 만족도를 1백으로 했을 경우 신용금고는 1백11,투신사는 1백8,증권사 98,보험사 97로 나타났다.

은행군별로는 후발은행(만족도 1백6)이 6대 시중은행(100.1)이나 국책은행(98.7)보다 후한 점수를 받았다.

이들은 은행의 서비스 중 대출조건·지점 위치·주차 여건 등에 불만을 표시했으며,편의시설과 홍보 등 부대 서비스도 미흡하다고 지적했다.조사 대상자 중 ▲47.3%가 거래중단까지 생각한 적이 있으며 ▲9.2%가 은행거래로 손해본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고객들은 은행이 개선해야 할 서비스 항목으로 고객응대(23%),업무처리 여건(18%),부대 서비스(16%) 등을 꼽았다.
1994-08-31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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