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요리 X-mas 특선] 새콤달콤 칵테일 파티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수정 2005-12-22 00:00
입력 2005-12-22 00:00
저와 함께 간단하면서도 눈이 즐거운 칵테일 파티를 만들어 보시지 않으시겠어요? 기분 좋은 음악과 넉넉히 준비한 음료수, 그리고 깨끗하고 맛나는 몇 가지 간단한 요리로 사랑하는 친구,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연말과 새해 만들어 보세요.

파티 준비를 위해 몇가지 기억할 점이 있습니다. 첫째, 손이 많이 가지 않는 메뉴를 선택하세요. 파티를 하기 전에 온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란 뜻!. 저는 프렌치 브레드에 토마토와 치즈를 이용한 토핑 몇 가지와 식빵 위에 훈제연어를 올린 것만 간단히 만들고 그 이외엔 각종 견과류, 크래커와 잼, 젤리와 말린 과일, 그리고 싱싱한 과일을 그릇에 깨끗하게 담기만 했답니다.

그리고 포크나 젓가락을 되도록 이용하지 않고 손으로 먹을 수 있는 핑거푸드를 만들어 편한 분위기를 만듭니다. 향이나 맛이 강한 요리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강한 알코올 종류나 맛이나 향이 독특한 치즈 또는 입냄새가 심해질 요리도 NO!

칵테일 파티라 해도 배가 고파 오는 손님들을 위해서, 배가 찰 수 있는 메뉴는 한 개라도 준비하세요. 마지막으로 파티 시간 전부터 아름다운 음악과 은은한 빛의 초 등을 이용해 기분 좋은 분위기를 만드세요.

바로 손으로 들고 먹을 수 있는 싱싱하고 맛있는 과일을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했다가, 먹음직스럽게 담아내세요.(A)

이미지 확대
A
A
샴페인에 민트잎을 5분 정도 담가놓으세요. 기분 좋게 민트향이 샴페인에 감돌겠죠. 과일을 스푼으로 떠서 컵에 담고, 민트향이 스며든 샴페인을 따르세요. 전 수박과 멜론을 준비했죠. 색다른 방법으로 샴페인과 멜론의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B)

이미지 확대
B
B
호밀빵을 토스트에 살짝 구워낸 후, 가지고 있는 쿠킹커터로 모양을 찍으세요. 빵 위에 크림 치즈를 적당히 바르고, 훈제연어, 양파, 케이퍼 섞은 것을 올려놓으세요. 장식과 은은한 향을 위해서 허브로 마지막 장식을 하면 더욱 좋겠지요?(C)

이미지 확대
C
C
금방 구운 따뜻한 프렌치 브레드를 먹기 좋게 잘라 토핑을 올려 내도 좋아요. 모차렐라 치즈와 토마토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올리브 오일과 발사믹 식초로 만든 드레싱과 섞어봤죠. 각자의 취향에 맞게 적당히 빵에 올려 하나씩 가져다 먹을 수 있게 준비하세요.(D)

이미지 확대
D
D


푸드러버 윤희네(paper.cyworld.com/foodlogue)
2005-12-22 3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