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가장 신뢰하는 매체’ 3년 연속 1위”
수정 2012-10-18 17:41
입력 2012-10-18 00:00
광고주협회 성인남녀 1만명 조사
여론조사 전문업체 닐슨컴퍼니 코리아가 한국광고주협회의 의뢰를 받아 18세 이상 성인남녀 1만 명을 대상으로 매체 신뢰도와 영향력을 물은 결과 신뢰도에서 KBS가 38.2%의 지지를 얻어 전체 매체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2-4위는 MBC(25.8%), SBS(10.2%), 네이버(7.6%) 순이다.
KBS는 또 영향력 항목에서도 45%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다. 2위는 MBC(24.2%)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방송과 신문, 인터넷 등 전 매체를 대상으로 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0.98%.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