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쌍용차 회생기회 이번이 마지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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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2009-12-18 12:00
입력 2009-12-18 12:00
서울중앙지법 파산4부가 어제 쌍용차의 회생계획안에 대해 강제인가를 선고했다. 이로써 쌍용자동차는 어렵게 회생의 기회를 다시 얻었다. 법원의 판결은 쌍용차를 살리는 게 청산보다 더 가치 있다고 보았기 때문일 것이다. 쌍용차는 올해 초 모회사인 중국 상하이차가 경영을 포기하면서 험로를 걸어왔다. 법정관리 중이던 지난 여름엔 77일간의 장기 파업을 겪었다. 만신창이가 된 이후 파업 후유증을 수습하고 인적·물적 구조조정을 거쳐 살 길을 찾아나섰다. 이번 법원의 선고는 쌍용차로선 천신만고 끝에 잡은 마지막 기회인 셈이다.

쌍용차의 고난은 이제 시작이다. 퇴출을 가까스로 피했지만 사느냐 죽느냐는 전적으로 임직원들의 손으로 넘어갔다. 아픔을 겪을 만큼 겪은 쌍용차 임직원들은 앞으로도 뼈를 깎는 구조조정으로 자구노력에 나서야 할 것이다. 그렇더라도 희망과 용기를 잃지 말고 반드시 회사를 살려내길 기원한다. 1년여의 힘든 길을 걸어오는 과정에서 일터를 떠났던 많은 동료들이 다시 돌아와 함께 일할 수 있도록 회사를 건실하게 재건해주길 간절히 바란다.

쌍용차가 재기의 발판을 다진 데는 주변의 관심이 적지 않았음을 기억해야 한다. 평택시민은 나흘만에 20만명이 탄원서에 서명해 진심어린 애정을 보냈다. 국회와 경기도의 응원도 큰 힘이 되어 주었다.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깊이 깨달았으리라 믿는다. 쌍용차의 회생 방안을 보면 내년 하반기부터 흑자 전환이 가능하다고 한다. 노사 합심으로 반드시 좋은 결실을 보길 성원한다.

2009-12-18 3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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