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집은 안이 다르다] 아이 정서안정엔 흰색커튼을
수정 2006-03-23 00:00
입력 2006-03-23 00:00
인테리어 조언:동쪽으로 창이 난 안방에서 세 식구가 같이 잠을 자더라도 안방은 가장의 재물운이나 부부의 애정운을 키우도록 꾸며야 한다. 내외간 사주를 보면 안방에 초록색이나 하늘색 계열의 커튼을 다는 경우 붉은색의 이불을 쓰는 것이 좋고, 만약 붉은색 계열의 커튼을 단다면 노란색이 들어간 이불을 쓰는 것이 재물운과 애정운에 도움이 된다. 침대의 머리 방향은 동쪽이나 집 전체를 훑어볼 수 있는 방향으로 두는 것이 좋겠다.
아이가 집에 있을 때에는 최대한 조명에 신경을 써야 한다. 만약 아이의 공부방을 꾸민다면 서쪽의 방 둘 중에서 남서쪽 방에 흰색 책상과 커튼을 두는 게 낫다. 창문을 등지고 앉아서 책을 읽고 공부하도록 한다. 책상은 벽에 딱 붙이지 말고, 아주 밝게 꾸며보자. 북서쪽 방은 아빠의 서재 또는 기타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창고처럼 물건을 너무 쌓아 놓거나 애들 장난감 등으로 어지럽게 해놓으면 가장의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 북쪽 벽에 가족사진을 걸고 최대한 깔끔하게 잘 정리한다.
부부가 모두 불(火)의 기운이 없는 사주다. 불의 기운은 가장에게 재물운에 해당하므로 현관에 붉은색 꽃을 놓아두거나 거실이나 침실의 남쪽 벽에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는 그림을 거는 것이 이롭다. 은은한 조명 두 개가 불을 밝히도록 만들어 보는 것도 괜찮다. 부인은 부엌에서 일할 때 붉은색 앞치마나 슬리퍼를 사용하고, 역시 조명을 밝게 하는데 신경을 쓰도록 한다.
■ 도움말 드림젠(www.ffile.com) 혜원(慧原)
태어난 생년월일시(生年月日時)를 이메일(we@seoul.co.kr)로 보내 주세요. 매주 한 분을 선정해 필자가 사주에 따른 인테리어 제안을 해 드립니다. 보내실 때는 특별히 바꾸고 싶은 공간과 이유, 대략의 구조 등을 적어 주세요.
2006-03-23 2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