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신사참배에 분노”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수정 2003-01-15 00:00
입력 2003-01-15 00:00
정부는 14일 고이즈미 일본 총리의 전격적인 야스쿠니 신사 참배에 대해 석동연(石東演) 외교부 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내고 “일본 정부의 최고 책임자가 인근 국가에 형언할 수 없는 고통을 안겨 준 전쟁범죄자에게까지 참배한데 대해 분노와 함께 큰 실망감을 느낀다.”고 비난했다.

노무현 대통령당선자도 유감을 표시하는 논평을 냈다.

김수정기자 crystal@
2003-01-15 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