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亞·太 3대브랜드 선정
수정 2002-04-02 00:00
입력 2002-04-02 00:00
싱가포르 국영 싱가포르항공(SIA)은 4위에 랭크됐다.
인터브랜드 온라인 웹사이트(www.brandchannel.com)에 따르면 작년 한해 동안 실생활에 가장 영향을 미친 ‘올해의 브랜드’ 에서 삼성은 19%의 인지도를 획득,소니(37%)에 이어아시아ㆍ태평양 지역에서 두번째 브랜드로 뽑혔다.
도요타 자동차는 18%로 삼성의 뒤를 이었고 싱가포르항공은 17%의 인지도를 획득,4위가 돼 홍콩 캐세이 퍼시픽 항공(7위)과 버진블루 항공(9위)을 앞질렀다.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지역에서는 미국 할인 체인업체인 타깃이 인지도 22%로 월 마트와 K마트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으며 유럽과 아프리카 지역에서는 핀란드 이동통신업체 노키아(16%)가 네덜란드 이케아(15%),앱솔루트(14%)를 제치고 최정상에 올랐다.
인터브랜드사는 “올해의 브랜드가 반드시 역내 최대 기업이나 가장 많은 수익을 낸 상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 노출,인지된 것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2002-04-02 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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