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패션 밀라노 패션위크 런어웨이 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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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수정 2024-02-22 15:31
입력 2024-02-22 15:31

서울시, 이탈리아 패션협회와 업무협약
5개 브랜드 선정해 올해 9월 내년 2월 데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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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영민 서울시 창조산업기획관(왼쪽 다섯번째)과 카를로 카파사 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 회장(오른쪽에서 네 번째)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시 제공
장영민 서울시 창조산업기획관(왼쪽 다섯번째)과 카를로 카파사 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 회장(오른쪽에서 네 번째)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시 제공
세계 ‘4대 패션위크’ 중 하나인 밀라노 패션위크에서 한국 디자이너들의 작품이 선다.

서울시는 밀라노 패션위크 개막일인 지난 20일(현지시간) 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와 현지 협회 본부에서 K-패션 브랜드의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밀라노 패션위크는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밀라노 패션위크 플랫폼을 활용한 한국 브랜드의 글로벌 마케팅 ▲패션산업의 혁신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지속적 대화 ▲ 양 도시 패션·뷰티 관련 기관 간 교류 협력 증진 등이다.

시와 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는 유럽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는 K-패션 브랜드 5개 내외를 선정해 올해 9월과 내년 2월 밀라노 패션위크에 성공적으로 데뷔할 수 있게 모든 준비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백화점, 쇼룸, 편집숍 등 현지 유통망에 K-패션·뷰티 전용관을 조성하기 위한 ‘서울시-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유통업체’ 삼자 간 논의도 진행한다.

장영민 서울시 창조산업기획관은 “K-패션이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유럽 시장의 유통망을 다각화하고 국내 디자이너의 글로벌 네트워킹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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