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4·15]후보점수 매겨 내손으로 뽑는다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수정 2004-02-27 00:00
입력 2004-02-27 00:00
반부패연대 ‘후보채점·투표참여’ 캠페인

제16대 국회의원들이 연루된 부정부패·비리 사건들의 규모는 ‘확인된 것만’ 1315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최근 여론조사에서는 80%가 넘는 유권자들이 ‘현역의원의 물갈이가 필요하다.’고 응답했습니다.부정부패로 얼룩진 낡은 정치를 거부하는 국민 염원이 단적으로 드러나는 대목입니다.

서울신문은 반부패국민연대(국제투명성기구한국본부)와 함께 제17대 총선에서 ‘국회의원,내 손으로 점수 매겨 내 손으로 뽑는다!-후보채점·투표참여’ 공동캠페인을 전개합니다.

‘후보채점·투표참여’ 캠페인은 ▲사회기여도 ▲전문성과 능력 ▲도덕성 ▲재산형성 투명성 등의 후보자 정보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정당과 후보별 정책,공약 등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유권자들로 하여금 엄정하고도 종합적으로 후보자와 정당들에 대해 직접 채점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이런 채점 결과에 근거하여 유권자들이 투표에 참여할 때 비로소 온갖 비합리적인 연고주의나 금품 제공,지역감정 조장 등의 후진적 정치문화는 자취를 감추게 될 것이며,나아가 진정한 정치개혁을 향한 첫 발을 내딛게 될 것입니다.

각 정당 및 무소속 출마 후보가 확정되는 다음달 중순부터 반부패국민연대(www.ti.or.kr)나 서울신문(www.seoul.co.kr) 홈페이지 등을 활용,점수 매기기 운동에 본격 동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패정치,후진정치를 몰아내고 깨끗한 정치,새로운 정치를 만드는 4월15일을 위해,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서울신문사˝
2004-02-27 4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