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 알뜰폰이라 가입한 어르신에 기계값 덤터기
수정 2014-05-09 01:06
입력 2014-05-09 00:00
63% 60대 이상… 피해 급증
한국소비자원은 올해 1~3월까지 접수된 알뜰폰 관련 소비자 불만이 총 667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70건의 9.5배로 급증했다고 8일 밝혔다. 알뜰폰 관련 연간 소비자 불만 건수는 2012년 185건에서 지난해 372건으로 늘었고, 올 들어선 3개월 만에 지난해 총 신고 건수를 훌쩍 넘어 1.8배에 달한다.
올해 접수된 불만 사례를 보면 ‘공짜폰이라고 유인한 뒤 단말기 대금을 청구했다’는 불만이 40.8%(272건)로 가장 많았다. 가입자 연령이 확인되는 445건을 분석한 결과 60대 이상 고령층이 63%(280건)로 가장 많았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2014-05-09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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