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이영애 앞세운 ‘토종’-아이디어 돋보이는 ‘외국계’ 새 CF 맞대결
수정 2004-04-20 00:00
입력 2004-04-20 00:00
오리콤은 웅진식품의 과즙음료 ‘자연은’ 광고에서 톱 모델 이영애를 내세워 “사람아,사람아 벌레가 내게 놀러오는 것을 시기하지 마라.그래야 자연이다.”라며 자연 그대로의 순수함과 깨끗함을 강조한다.자연은은 90일 토마토,210일 제주감귤,790일 알로에 등과 같이 원재료가 완성되기까지의 적정 생육기간을 뜻하는 숫자를 제품명에 넣어 제품특성을 부각했다.
금강기획의 서울랜드 광고는 외계인이 눈앞에 나타나도 꿈쩍하지 않는 ‘무심가족’들이 TV에 나온 서울랜드 광고에 놀라서 TV 앞으로 달려든다는 내용으로 놀이공원의 즐거움을 포장했다.무심가족과 함께 서울랜드로 놀러간 외계인이 외치는 ‘아비오(我飛嗚)’는 감탄사이자 ‘내가 하늘을 나는 느낌’이라는 뜻인데 아예 서울랜드의 슬로건으로 지정했다.˝
2004-04-20 4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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