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이영애 앞세운 ‘토종’-아이디어 돋보이는 ‘외국계’ 새 CF 맞대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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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2004-04-20 00:00
입력 2004-04-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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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콜 광고(제일기획 제작)
애니콜 광고(제일기획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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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은' 음료(오리콤)
'자연은' 음료(오리콤)
제일기획의 애니콜 최근 광고는 대한민국 대표 ‘몸짱’ 권상우·이효리 커플을 내세워 눈길을 끈다.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에서 선보였던 권상우의 쿵후 동작과 이효리의 유연한 춤 솜씨가 제품의 ‘평면 회전형’ 디자인을 잘 표현하고 있다.이효리의 환상적인 몸놀림에 호주인 촬영감독 크리스가 ‘브라보’를 연발했다는 후문이다.

오리콤은 웅진식품의 과즙음료 ‘자연은’ 광고에서 톱 모델 이영애를 내세워 “사람아,사람아 벌레가 내게 놀러오는 것을 시기하지 마라.그래야 자연이다.”라며 자연 그대로의 순수함과 깨끗함을 강조한다.자연은은 90일 토마토,210일 제주감귤,790일 알로에 등과 같이 원재료가 완성되기까지의 적정 생육기간을 뜻하는 숫자를 제품명에 넣어 제품특성을 부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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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PR(휘닉스컴)
농협 PR(휘닉스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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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랜드(금강기획)
서울랜드(금강기획)
휘닉스컴의 농협 PR광고는 신세대 탤런트 김정화를 통해 국민들의 식생활을 책임지는 생명산업과 최대 수신고를 자랑하는 금융산업을 축으로 한 농협의 정체성을 알리고 있다.‘대한민국을 지켜갑니다,농협’이라는 컨셉트로 잠재 고객인 젊은층과의 교감도 노렸다.김정화는 4m 높이의 철봉에서 빙글빙글 도는 ‘고난도’ 액션을 대역없이 소화했다.

금강기획의 서울랜드 광고는 외계인이 눈앞에 나타나도 꿈쩍하지 않는 ‘무심가족’들이 TV에 나온 서울랜드 광고에 놀라서 TV 앞으로 달려든다는 내용으로 놀이공원의 즐거움을 포장했다.무심가족과 함께 서울랜드로 놀러간 외계인이 외치는 ‘아비오(我飛嗚)’는 감탄사이자 ‘내가 하늘을 나는 느낌’이라는 뜻인데 아예 서울랜드의 슬로건으로 지정했다.˝
2004-04-20 4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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