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열기 온라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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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효섭 기자
수정 2007-07-21 00:00
입력 2007-07-21 00:00
온라인 야구게임이 후끈 달아올랐다. 오프라인에서 벌어지는 프로야구의 열기가 온라인 야구게임에서도 작렬하고 있다. 프로야구는 ‘제2의 중흥기’라고 할 정도로 최근 절정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20일 인터넷 접속 건수 조사 회사인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프로야구 개막과 함께 야구게임의 접속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CJ인터넷의 야구게임 ‘마구마구’의 평균 접속자는 4월6일 프로야구 개막 이전보다 132%가 증가했다. 신규 가입자도 3배가 늘었다. 네오위즈의 ‘슬러거’의 이용자도 49%가 늘어났다. 프로야구 올스타전이 열리기 1주일 전인 지난 9일 마구마구는 14만 8024명, 슬러거가 7만 1525명, 한빛소프트의 신야구는 3만 9972명이 온라인에서 호쾌하게 치고 달렸다. 야구게임 인기가 올스타전과 여름방학을 맞아 다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최근 온라인 야구게임의 전성기는 예전의 게임 판도와는 사뭇 다르다. 이전에는 1인칭슈팅(FPS)게임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공세에 시달려 야구게임이 제대로 기를 펴지 못했다.

야구게임 인기에 힘입어 그라비티는 29일까지 ‘W베이스볼’의 공개테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의 반응을 본 뒤 완전공개 서비스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그라비티는 공개테스트 기간중 팀 타율이 2할 이상인 이용자와 팀방어율이 10점 이하인 이용자 각 2명씩을 추첨해 경품을 준다.

기존 게임들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통해 온라인 야구광들에게 다가서고 있다. 실제로 한국 프로야구 선수와 기록 데이터를 적용하는 마구마구는 올스타전 가상 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해 경기결과를 예측해 관심을 끌기도 했다. 축구는 월드컵 때마다 경기결과를 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해 한 적이 있었지만 야구는 이번이 처음이었다. 올스타전과 똑같은 선수 라인업은 물론 최근의 성적도 능력치에 반영했다.

시뮬레이션 결과는 동군의 승리. 오프라인 올스타전에서도 동군이 승리했다. 다만 시뮬레이션에선 삼성의 양준혁 선수가 경기 MVP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 하지만 실제로는 부산의 정수근 선수가 됐다는 점은 달랐다. 또 마구마구는 두산베어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프로야구단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공동홍보행사도 열고 있다.

슬러거도 최근 장명부, 김일융 등 과거의 선수 1837명과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의 홈구장인 사직 구장을 추가하는 대규모 보강작업을 마쳤다.

김효섭기자 newworld@seoul.co.kr

2007-07-21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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