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기술이 발달되면서 아름다움을 오래토록 유지하고 싶어하는 여성들의 소망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안티에이징, 특히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성형시술 중 하나로 필러 시술의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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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필러 시장은 2011년도에 약 430억원였던 규모에서 현재 1,000억원대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이는 4년 사이에 약 2.5배 가깝게 급 성장한 결과다. 필러 시장 규모의 확대로 인해 대표적인 흡수성 필러 HA(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계열 필러와 더불어 효과 지속 기간이 흡수성필러에 비해 상대적으로 긴(최소 1-2년에서 10년) 반영구 필러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국내 반영구 필러 시장을 이끌고 있는 아테콜을 수입하는 TRM코리아는 아테콜 개발 25주년을 맞이해 반영구 필러 개발자 렘펠박사를 초청, 20여년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완성된 4세대 아테콜을 소개하면서 한국 반영구시술 시장에 대한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렘펠박사는 기자 간담회를 통해 기존 구세대(1, 2, 3세대) 아테콜과 4세대 아테콜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했다. 또, 특수 워싱(Washing) 기법의 적용으로 32~40마이크론 크기의 PMMA입자에 달라붙는 불순인자를 제거하고 무전극입자를 실현함으로써 기존에 가지고 있던 부작용의 문제점을 해결했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현재 국내에 공급되고 있는 아테콜의 제품명이 ‘아테센스’로 바뀐 경위를 설명하며, 아테콜과 아테센스는 같은 제품이라고 밝혔다(아테콜 개발사이며 제조사인 EMCM의 아테콜 라인을 중국 기업이 인수하면서, 자국 시장 보호를 위해 아테콜이란 제품명은 중국에서만 사용되며, 그 외의 국가에서는 아테센스로 사용되고 있다)
현재 아테콜 한국 제품인 아테센스는 EMCM에 의해 국내에서 7곳의 지정 병의원(바노바기, 홍진주, 더 성형외과, 쁘티퀸, 이정자연미, 하늘, 강남 세련 등)에서만 사용되고 있다.
잘못된 방법으로 시술돼 생길 수 있는 부작용 사례를 최소화하기 위해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1순위로 해 구입 후, 3개월 내 소진을 위해 소량씩 판매하는 등 신선한 제품을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게끔 관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