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교육 관련 무료 VOD 콘텐츠 확대
수정 2012-03-29 11:27
입력 2012-03-29 00:00
씨앤앰 등은 초등학교에서부터 고등학교까지 학년별로 정리된 EBS 교육방송 2012년 1학기 신규 VOD 콘텐츠를 무료 서비스한다고 29일 밝혔다. EBS 콘텐츠 무료 서비스는 특히 고3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를 출제하고 채점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수능에서도 EBS 교재 및 수능 강의와의 연계율을 70%로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는 TV종로학원의 이클래스 ‘개념 딕셔너리’ 강의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종로학원의 온라인 교육 사이트인 ‘종로 이클래스’가 제공하는 강의다. 언어, 외국어, 수리영역 특강 등 1160여편의 VOD가 업데이트 된다께 공부 하실 수 있는 PDF 파일 교재는 디지털 케이블 TV에 VOD 콘텐츠를 공급하는 홈초이스 홈페이지(www.homechoice.co.kr)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케이블TV방송사들은 VOD 무료 체험 기회도 늘리고 있다. 씨앤앰은 디지털 상품 신규 가입자에게 VOD 무료이용 쿠폰(2000원)을 주고 신용카드 등의 포인트를 모아서 VOD를 볼 수 있게 하는 TV포인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티브로드는 VOD 쿠폰 구입시 구매금액의 10%를 추가 적립해준다. CJ헬로비전은 이달 31일까지 VOD 쿠폰을 구매한 만큼 추가로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홍지민기자 icarus@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