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TV 하이라이트]
수정 2010-08-17 00:30
입력 2010-08-17 00:00
●김승우의 승승장구(KBS2 오후 11시5분) 여자 축구 3총사, 축구 유니폼만 입어왔던 그녀들의 색다른 변신. 지소연, 문소리, 김나래 선수가 출연해 월드컵에서 3위라는 기록을 만들어 내기까지 피나는 노력을 해왔던 그녀들만의 사연을 공개한다. 또 여태까지 공개된 적 없는 그녀들의 색다른 모습은 물론 축구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공개한다.
●볼수록 애교만점(MBC 오후 7시45분) 수정이 좋아하는 선호의 생일날, 수정은 선호가 가지고 싶어 하는 자전거를 선물로 주고 싶지만 가진 돈이 턱없이 부족하다. 전 재산을 털어 머리핀을 산 수정은 물물교환을 통해 자전거를 얻어낼 계획을 세운다. 진료를 마치고 퇴근하던 지원은 주리가 병원에 남아서 ‘야동’을 보고 있는 장면을 목격한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SBS 오후 6시30분) 엄마 없이는 1초도 못 버티고 아침부터 잠드는 순간까지 엄마한테 매달려 사는 남매 지민, 지수. 화장실도 마음대로 못 간다는 엄마의 간절한 솔루션 요청. 그런데 아이들의 실상은 분리불안 수준을 벗어나 ‘분리불안 장애’라는 충격적인 진단이 내려지고, 아이들을 이렇게 만든 건 ‘엄마의 분리불안’ 때문이라는데….
●세계테마기행(EBS 오후 8시50분) 히말라야 산맥 북서부와 카라코람 산맥 사이 가파른 산악지대에 자리 잡은 인구 3만여명의 소도시 ‘레’. 해발고도 3520m, 연간 강수량 116㎜에 불과한 척박한 환경에도 인도와 중앙아시아를 잇는 실크로드의 기착지였다. 라다크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산상 호수, 초모리리 호수를 찾아가는 첫 여정이 시작된다.
●멜로다큐 가족(OBS 오후 11시5분) 두만강을 건너 온,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일곱 명의 아이들이 떠나는 보름간의 대한민국 첫 여행기가 시작된다. 지도를 봐도 봐도 난감하기만 한데…. 그럼, 직접 발로 찾아가 볼까. 그렇게 해서 시작된 이들의 대한민국 첫 여행기. 7형제가 가는 곳이 평탄할 리만은 없지만 난생 처음 떠나는 여름휴가가 마냥 즐겁고 신기하다.
2010-08-17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