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TV 하이라이트]
수정 2004-06-21 00:00
입력 2004-06-21 00:00
●세계 세계인(YTN 오전 10시40분) 영화 ‘트로이’가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영화와 함께 관광객들에게 부쩍 각광을 받고 있는 터키의 트로이를 찾아간다.트로이는 1870년 독일 고고학자 하인리히 슐레이만이 발굴을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수많은 관광객들을 매료시킨 역사의 현장이기도 하다.
●문화센터(EBS 오전 11시) 생일카드,크리스마스카드,축하카드 등 다른 사람과 차별화되는 나만의 카드를 만들어 본다.물고기가 튀어 오르는 바다 속 입체카드와 장미꽃이 입체적으로 붙여져 있는 장미꽃 카드를 만들어 본다.기본적인 도안법과 접는 법,칼을 이용해 자르는 법 등과 종이 모양으로 장미꽃 감는 법 등을 소개한다.
●TV요리천국(iTV 오전 9시20분) 여름철 손님을 초대해 신선하고 깔끔한 재료와 상큼하고 맛깔난 소스로 폼나게 한 상 차려본다.‘너비아니구이 & 복숭아펀치’.임금님 수라상에 오른 고급스러운 ‘너비아니구이’,시원한 ‘복숭아펀치’.손쉽고 간단하면서도 근사하고 폼나는 손님 초대요리를 최신애 요리전문가와 함께 배워본다.
●오픈 스튜디오(SBS 오후 4시10분) 다양한 취미생활로 인생을 즐기고 있는 황혼족이 늘고 있다.그중 인기있는 강좌는 건강과 사회성을 강조하는 사교댄스이다. 춤을 즐기는 노인들을 보는 젊은 세대의 시각과 내 삶,내 건강을 위해서 춤을 춘다는 노인들의 입장을 사회적,심리적 요인으로 나눠 살펴본다.
●아름다운 유혹(KBS2 오전 9시) 금실은 찾아온 성필을 외면하고,성필은 재혁을 만나 세희가 자신에 대한 원망 때문에 재혁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 거라고 말한다.사채업자 사무실을 찾아간 기태는 사무실이 비어 있자 주란을 의심한다.정희는 왜 전화를 안 받느냐고 윽박지르는 기태에게 이제 그만 헤어지자고 말한다.
●청춘!신고합니다(KBS1 오후 7시30분) 대한민국 최정예 전투공병부대 ‘육군 1117야전공병단’장병들과 함께 한다.휴가는 물론 내무반에 기쁨의 선물까지 함께 선사하는 ‘병영퀴즈 여보세요’와 육군 1117야전공병단의 한 이등병을 통해 이등병 시절의 애환과 생활을 깊숙이 들여다 보는 ‘이등병의 편지’가 소개된다.
˝
2004-06-21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