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회사원들 법인카드로 스테이크 대신 햄버거를…왜?
수정 2013-10-09 12:09
입력 2013-10-09 00:00
미국의 비용관리 전문회사인 서티파이가 법인 신용카드 지출 내역을 토대로 조사해 지난 7일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미국의 회사원들은 공무로 여행하는 동안 상대적으로 음식값이 싼 패스트푸드점을 즐겨 찾는 것으로 파악됐다.
비즈니스계에 종사하는 미국인들이 공무 여행 중에 가장 선호하는 음식점은 스타벅스로 전체 식사비용의 4.93%를 이곳에서 썼다. 끼니 당 지출액은 9.51달러였다.
이어 맥도널드가 식사비용의 2.95%로 2위를 차지했으며, 끼니 당 지출액은 7.45달러를 기록했다.
이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서브웨이에서 지출한 비용은 1.88%로 3위를 차지했다. 이곳에서의 끼니당 식사 비용은 14.09달러였다.
또 파네라 브레드에서 지출한 식사비용 비중은 1.55%로 4위를 보인 가운데 끼니당 지출액은 35.35달러로 조사됐다.
이밖에 비교적 고가의 레스토랑 체인에서 회사원들이 지출한 비용은 롱혼 스테이크하우스(36.94달러), 본피쉬 그릴(47.85달러), 치즈케이크 팩토리(38.95달러) 등의 순을 보였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미국의 회사원들은 출장 여행을 할 때 빠르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장소를 찾는 경향이 있다”면서 이것이 패스트푸드점이 번성하는 이유와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애널리스트인 앤디 브레넌은 미 회사원들의 패스트푸드점 ‘애용’은 기업들의 여행예산 긴축 관리와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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