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분더샵’ 패션 중심지 뉴욕 간다
수정 2017-08-31 00:04
입력 2017-08-30 22:28
새달 ‘바니스 뉴욕’ 정식 입점… “美 진출 기반으로 유럽도 노크”
신세계백화점 제공
2000년 국내 최초로 편집숍 개념을 선보인 분더샵의 해외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방시’, ‘셀린’, ‘클로에’, ‘발망’ 등 세계 유명 브랜드들이 입점한 바니스 뉴욕 3층에 자리잡고 직접 기획한 모피, 캐시미어, 향수 등 20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분더샵은 그동안 ‘알렉산더 매퀸’, ‘마르니’, ‘스텔라 매카트니’ 등의 브랜드를 국내에 소개해 왔다. 신세계는 가을·겨울 시즌에 맞춰 분더샵의 고급스런 이미지를 잘 담을 수 있는 모피와 캐시미어를 주력 상품으로 택했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은 “분더샵을 세계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며 “뉴욕 진출을 기반으로 유럽 시장 진출도 모색하는 등 K패션과 한류 확산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7-08-31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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