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을 질주하는 한국기업] 락앤락
수정 2012-08-20 00:00
입력 2012-08-20 00:00
락앤락 글라스 매출 277% 급성장
락앤락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이 2010년 대비 23% 증가한 4760억원을 기록하며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갔다. 특히 중국에서는 주방 안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내열유리 제품인 ‘락앤락 글라스’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7% 증가해 수급 부족 현상을 낳기도 했다.
락앤락 제공
기존 수출과 내수 물량을 동시에 생산하던 산둥성 웨이하이 만산 공장에 이어 2007년 10월에는 상하이 인근 장쑤성 쑤저우에 9만 5000㎡(약 2만 9000평) 규모의 중국 내수 전용 생산 기지를 건립했다.
현재 락앤락은 중국에 100여개 직영 매장을 비롯해 백화점과 대형 할인점, TV 홈쇼핑, 기업 간 거래(B2B) 등 7000여개에 이르는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확보한 상태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2006년 8월에는 중국 시장 진출 2년 만에 ‘제4회 중국시장 소비자 만족 브랜드 조사’ 가정용품-식품 신선도 유지 제품 부문에서 글로벌 브랜드들을 모두 제치고 1위에 올랐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2-08-20 4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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