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대입 정시모집 요강] 수험생 이런것은 주의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김재천 기자
수정 2005-12-01 00:00
입력 2005-12-01 00:00
‘복수지원, 이중등록 조심하세요.’

올해 대입 정시모집에 지원할 때는 지난해처럼 지원 횟수와 등록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 규정을 위반하면 합격한 이후에도 입학이 취소된다. 교육부는 이를 위해 내년 3월말까지 각 대학으로부터 지원·응시·합격·등록 사항을 종합해 규정 위반자를 가려낼 예정이다. 우선 지원하려는 대학이나 모집단위가 어느 군에 속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하나의 대학이라도 가·나·다 3개 군별로 분할모집을 하거나, 세부 모집단위별로 모집 군이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군별로는 하나의 대학에만 지원해야 한다. 예를 들어 A대학이 B학부와 C학부는 가군에서,D학부는 나군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면 B와 D학부,C학부와 D학부는 모집 군이 다르기 때문에 복수지원할 수 있다. 그러나 모집 군이 같은 B학부와 C학부를 동시에 지원할 수 없다. 지원하려는 A대학과 E대학이 같은 군에 속해 있다면 두 곳 가운데 한 곳에만 지원해야 한다.

올해 1학기 또는 2학기 수시모집에 합격했다면 정시모집에 지원해서는 안 된다. 정시모집에 합격해 등록을 했을 때도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다. 미등록에 따른 충원 과정에서 추가 등록을 했을 때도 마찬가지다. 합격자 등록 기간은 내년 2월6∼7일, 미충원 등록은 2월8∼17일, 추가모집은 2월19∼29일이다.

이러한 복수지원·이중등록 금지원칙은 전문대를 포함한 일반대와 산업대, 육·해·공군사관학교와 한국과학기술원 등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학교, 각종 학교간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원서접수 기간은 이달 24∼28일이다. 대학에 따라 인터넷으로만 접수하거나 창구 접수를 병행하는 곳도 있다. 특히 마감시간이 대학마다 다르기 때문에 날짜와 시간을 정확히 확인해야 한다.

김재천기자 patrick@seoul.co.kr
2005-12-01 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