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뉴스에 간접광고 많다
수정 2003-02-18 00:00
입력 2003-02-18 00:00
9건의 간접광고 사례를 지적받은 SBS는 ‘8시뉴스’의 ‘멸치·굴비도 명품으로 승부’(1월18일)에서 업체 이름을 자막으로 명기했고,‘수입차 스포츠 레저용 차량 판매주력’(1월19일)보도에서도 브랜드를 노출했다.KBS ‘뉴스9’와 MBC ‘뉴스데스크’는 재수학원에 등록하려고 밤새 줄 서는 학생들(1월20일)을 다루면서 학원이름을 보여주었다.
미디어워치 김태현 부장은 “뉴스의 사회적 역할을 고민하면서 신중한 보도 태도를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2003-02-18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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