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슈퍼우먼이 될수있어”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수정 2001-09-24 00:00
입력 2001-09-24 00:00
“남편이 당신이 일하도록 정말 허락했습니까?” 미국의완구기업인 디스커버리 토이즈 사장인 레인 네메스가 창업에 필요한 돈을 대출받으러 은행을 찾아 갔을 때 은행직원에게 처음 들은 말이다.레인 네메스는 자신의 성공 스토리인 ‘일과 육아에서 성공하는 여성들의 리더십 원칙’(여성신문사·8,500원)에서 거대한 사회의 편견에 맞서 완구사를운영해온 일과 육아 비법을 공개한다.

1부 ‘성공하는 여성들의 리더쉽 원칙’에서는 여자에게는세를 내줄 수 없다는 건물 주인을 설득한 일, 청중 앞에서능숙하게 연설하기까지 손발을 떨었던 일,직원의 인사와 해고,현금 파악 등에서 실패를 겪었던 일,대출을 받을 때까지은행에서 밤을 새면서 부도를 막아냈던 일 등 갖가지 경험을 소상하게 적어놓았다.

그는 자신의 사례를 통해 ▲갑작스런 장애물을 두려워하지말라 ▲실수를 다른 사람에게 전가하지 말라 ▲문제를 피하지 말고 직시하라 등 여성사업가의 행동 원칙을 알려준다.

2부 ‘일하는 엄마의 특별한 육아 원칙’에서는 일하는 엄마들을 위한 육아의 지혜를 들려준다.일하는 엄마들은 자신이 없을 때 아이들이 혹시 잘못 되지 않을까 항상 걱정한다.그러나 레인 네메스는 “엄마가 아이에게 부끄럽지 않은본보기가 된다면 아이들은 반드시 바쁜 엄마를 이해해 줄것”이라고 조언한다.남편 또한 육아의 한 책임자임을 상기시킨다.

그리고 항상 아이들의 세계를 이해하고 경청할 것을 주문한다.아이의 특징과 성향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중요하다는 지적이다.아이가 뒤쳐진다고 닥달하거나 아이의모든 것을 일일이 제어하려는 것은 금물이라고 설명한다.



레인 네메즈는 미국의 거대 완구회사인 디스커버리 토이즈의 창업자로 미국 사업가상을 수상하고 ‘워킹 우먼’이 선정한 ‘최고 여성기업인’에 2차례 오른 여성 기업인이다.

이송하기자 songha@
2001-09-24 1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