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홈쇼핑’ 테마주로 뜰까
수정 2001-03-28 00:00
입력 2001-03-28 00:00
대우증권 박진곤(朴震坤)연구원은 27일 “국내 홈쇼핑 시장을 과점하고 있는 LG홈쇼핑과 CJ삼구쇼핑의 지난해 매출액은 총 8,400억원으로 99년의 5,281억원에 비해 70%나 급성장했다”면서 “신규 사업자들이 참여하면 홈쇼핑시장 규모는 1조5,000억원대로 약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홈쇼핑채널 신규사업자 말고도 전파송출·영상장비같은 방송 미디어업체, 유통업체,택배·포장업체, 신용카드등의 관련업체들도 홈쇼핑시장 확대에 따라 수혜를 볼 것으로 여겨져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현재 신규사업자로의 선정을 기다리는 후보는 연합홈쇼핑(현대),신세계홈쇼핑(신세계),디지털홈쇼핑(롯데),하나로쇼핑넷(삼성·농협),한솔홈쇼핑(한솔),아시아나홈쇼핑(아시아나항공) 등 백화점 및 대기업 계열과 중소기업 중심의 우리홈쇼핑,중소기업유통센터,한쇼핑넷,세우연합,재래시장,한국농수산방송 등 모두 12개다.
주현진기자 jhj@
2001-03-28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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