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설대목 장사 잘했다
수정 2001-01-26 00:00
입력 2001-01-26 00:00
25일 백화점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 등 대형 백화점들은 설행사가 시작된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9일간 지난해에 비해30%를 웃도는 매출 신장률을 보였으며 상품권 역시 큰 폭으로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서울 소공동 본점 등 10개점에서 이 기간에 모두 1,357억원의 매출을 올려 지난해 1,197억원보다 13.4% 신장했다.전통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갈비 청과 등을 비롯해 수산물 주류 건강식품 등의품목이 작년보다 평균 40% 가량 더 판매됐다.
현대백화점은 이 기간에 서울 압구정동 본점을 비롯해 전국 11개점에서 모두 1,199억원의 매출을 올려 작년 대비 35.2%의 신장률을 기록했다.매장을 찾은 고객수도 작년보다 60%가량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하루 일찍 설 행사에 들어간 신세계는 14일부터 23일까지 열흘간 기존 백화점과 할인점부문에서 모두 1,745억원 어치를 팔아 전년 대비30.2%의 신장률을 보였다.
특히 백화점 부문에서는 작년 하반기 개장한 강남점과 마산점에서만모두 19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강선임기자 sunnyk@
2001-01-26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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