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정보화 소외계층 정보격차 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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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2000-04-12 00:00
입력 2000-04-12 00:00
삼성,현대,SK 등 대기업들이 정보화 소외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경쟁적으로 거액을 내놓고 있다.

◆삼성 ‘서민정보화기금’ 100억원을 포함,올해 모두 553억원을 조성해 사회복지사업에 지원키로 했다고 11일 발표했다.특히 삼성전자 국내 PC매출액의 1% 규모인 100억원을 서민정보화기금으로 조성,정보화 소외계층에 지원키로 했다.서민정보화기금은 실업자 정보화 교육에 30억원,지방 저소득층의 PC교육에 20억원,지방 초·중학교 정보화 사업에 50억원이 각각 사용된다.

삼성은 서울지역 실업자 및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실업자 전산교육 경비를 전액지원하고 저소득층의 PC교육을 위해 지역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해 ‘삼성 인터넷교실’을 운영하기로 했다.또 산간벽지에서도 인터넷을 불편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방 초·중학교의 인트라넷 구축과 교사정보화교육을 지원한다.

◆SK 올해 모두 509억원 규모의 정보화 프로그램 추진 계획을 이날 발표했다.전국 123개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68억원을 투입,전용회선을 구축하고 PC를공급하는 한편 청소년 인터넷 검색대회와 홈페이지 경연대회 등을 개최하기로 했다.45억원을 들여 5만명의 서민층 주부 및 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인터넷교육을 실시하고 농어촌 초등학교의 PC 보급 및 전용회선 구축에 50억원을지원키로 했다.

SK는 또 70억원을 지원,소년소녀 가장들에 대한 PC 무료 보급,정보화교육,인터넷 이용료 지원에 사용하고 독도에 기지국을 설치하는 것을 비롯,도서벽지 이동통신 서비스 제공에 156억원을 지원한다.



◆현대 지난 8일 각 계열사에서 모금한 50억원의 소외계층 정보화기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金成洙)에 전달했었다.

박홍환기자 stinger@
2000-04-12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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