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냉장고 시장쟁탈전 더 뜨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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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1999-06-11 00:00
입력 1999-06-11 00:00
김치냉장고 시장을 둘러싸고 가전업체간 시장쟁탈전이 가열되고 있다.

지난해 만도기계가 내놓은 김치냉장고가 주부들로부터 선풍적 인기를 끌면서 삼성전자가 가세한 데 이어 LG전자와 대우전자도 올 하반기부터 본격 참여할 계획이다.

부가가치가 높은데다 새로운 시장으로 부상하면서 수요가 폭발,성장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김치를 보다 손쉽고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단순한 제품특성에도 불구,국민들의 김치에 대한 높은 선호도와 맞물려 지속 상승세다.

실제 97년 8만대 규모에 불과했던 김치냉장고 시장은 지난해 IMF(국제통화기금)체제에서도 25만대 가량으로 늘어났으며 올해는 지난해의 2배인 50만대 수준까지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김치냉장고를 출시,5∼6만대를 판매한 데 이어 올해는선발주자 만도기계를 앞지르기 위해 지난해의 3배가량인 15만대 이상을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최근 110ℓ 용량의 대형 김치냉장고 ‘다맛’을 출시하고 적극적인 판촉에 나서고 있다.



대우전자도 김치냉장고가 기존의 냉장고시장과는 별도의 시장을 형성함에따라 김치냉장고에 승부를 걸 방침이다.우선 80ℓ용량의 김치냉장고 모델 2개를 개발,오는 9월부터 에어컨전문점을 통해 팔기로 했다.

LG전자는 김치냉장고를 공급해달라는 영업부서쪽의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김치냉장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해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판매에들어갈 계획이다.
1999-06-11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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