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메이드사 제공 고급 경제정보/유니텔 ‘프로파운드’ 서비스
수정 1997-10-31 00:00
입력 1997-10-31 00:00
삼성SDS의 PC통신 유니텔은 최근 영국 메이드사가 제공하는 고급 비즈니스정보 ‘프로파운드’(Profound)서비스를 시작했다.
프로파운드서비스는 전세계 유명 경제전문가들의 리서치보고서를 수록하는 비즈니스 및 경제관련 전문정보서비스로 4만5천편 이상의 시장조사보고서를 수록하고 있고 190여개국에서 발행되는 경제관련 저널 및 신문,잡지의 모든 내용과 수백만개에 이르는 전세계 기업들에 대한 보고서 등을 싣고있다.이밖에도 20만명 이상의 유명 경제분석가들이 제출한 경제예측분석보고서를 제공한다.모든 내용은 영문으로 이뤄져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유니텔에 가입신청을 한 뒤 웹홈페이지(www.profound.com)로 들어가거나 해외정보서비스 전용에뮬레이터 ‘프로파운드’를 설치해볼수 있다.프로파운드는 유니텔로 접속한 뒤 해외정보서비스의 자료실에서 전송받을수 있다.
연간 기본요금은 1만달러이며 이용량에 따라 요금을 추가로 부과하는 종량제의회원제방식으로 운영된다.
유니텔측은 “이 서비스는 세계 비즈니스 정보서비스로는 유일하게 세계 각국의 시장점유율 등에 대한 고급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해외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인들에게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1997-10-31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