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바 프로토콜」 가르쳐줍니다”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수정 1997-03-14 00:00
입력 1997-03-14 00:00
◎멀티미디어코리아,사용법 등 싼값 제공/유닉스서버 HD 등 쓸수있는 공개SW/명령어 몰라도 문서공동작업 쉽게 활용

유닉스 서버에 연결된 PC사용자들이 서버에 있는 데이터를 공유하고 공동작업할 수 있는 방법 가운데 삼바프로토콜은 매우 효율적인 수단이다.공개소프트웨어로 구입비가 따로 들지 않는데다 성능이 우수하기 때문이다.그러나 아직까지 설치및 사용방법을 몰라 이용하지 못하는 기업이나 기관들에게 싼값에 이를 제공하는 회사가 있다.

멀티미디어 코리아는 삼바프로토콜 설치와 함께 사용법을 가르쳐 주는 컨설팅회사.삼바는 유닉스 서버와 연결된 PC사용자들이 서버의 하드디스크,프린터,CD롬 드라이브 등을 마치 자기 PC의 자원처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토콜이다.특히 까다로운 유닉스 명령어를 몰라도 서버의 파일들을 자기 PC의 윈도나 도스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어 쓰기가 매우 간편할 뿐더러 회사에서 필요한 문서 공동작업등에 활용할 수 있다.서버의 디렉토리를 자기 PC에서 임의의 드라이브로 설정할 수 있으며 PC에 있는 응용프로그램으로 서버의 파일들을 실행시킬 수 있다.또 서버의 파일들을 다운로드가 아닌 간단한 복사과정으로 PC의 하드디스크에 저장할 수 있다.

이 회사는 현재 서버 한대에 50만원,PC는 10만원에 이 프로토콜을 설치해주고 있으며 사용방법도 교육한다.삼바프로토콜의 PC 설치는 서버 설치와는 달리 그리 어렵지 않아 사실상 서버 설치 비용만으로 컨설팅을 받을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같은 기능의 유료프로그램이 PC 한대에 15만원 안팎의 구입비가 드는 것과 비교하면 매우 싸다.

이 회사 한 관계자는 『삼바프로토콜은 서버에만 깔면 각 PC에서 이를 공유할 수 있어 PC마다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유료 프로그램보다 설치 및 유지관리가 훨씬 쉽다』면서 『특히 우리 회사 홈페이지(http://www.korea.co.kr)에 들어오면 이 프로토콜의 사용법이 상세하게 소개돼 있어 유닉스 환경에 어느 정도 익숙한 사람들에게 매우 유익할 것』이라고 말했다.(02)597­1631.
1997-03-14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