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마탄 정의의 기사는 바로 나”/「드래곤 하트」모험게임 나왔다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기자
수정 1997-02-14 00:00
입력 1997-02-14 00:00
「드래곤 하트」(DragonHeart)는 같은 이름의 영화를 토대로 만든 어드벤처 게임.미국 어클레임사가 만들었다.윈도95 전용.

게이머는 중세시대를 무대로 말을 타고 달리는 정의의 기사가 되어 왕국의 여러 곳을 모험하며 왕의 졸개들과 사악한 용을 물리쳐야 한다.

점프하거나 뛰어다니는 주인공이나 다른 캐릭터의 움직임이 부드럽고 사실적인 것이 특징.

칼휘두르기,가드(수비),점프,매달리기,어퍼컷,크게 휘두르기,무기사용,물건 밀기,구르기 등 주인공의 움직임이 특히 다양하다.

화면 구석엔 주인공의 심장이 나타나 체력 상태를 보여준다.

심하게 움직여 피로가 축적되면 동작이 둔해지고 무작정 칼을 휘두르면 주인공이 숨이 차서 헉헉거리게 된다.

많은 적이 나오면 가드를 겸해서 싸워야 주인공이 지치는 것을 막을수 있다.

여러가지 아이템을 많이 확보하고 사용법을 정확하게 익혀야 후반부로 갈수록 힘이 세어지는 적들과 용들을 상대할 수 있다.

플레이하다가 죽으면 그전에 물리쳤던 적들은 다시 나오지 않고 먹지 않고 놔뒀던 아이템은 그대로남아있는 것이 장점이다.

게임중에는 비행게임으로 이루어진 보너스게임도 나온다.

깨끗하고 웅장한 사운드가 중세의 배경과 잘 어울린다.다만 등장하는 적들이 너무 단순하다는 것이 단점.

다섯번째 스테이지까지 나오는 적이 6∼7종류에 불과하다.다섯번째 스테이지부터 갑자기 어려워지는 것도 게이머를 당혹하게 한다.

플레이 중간에 저장이 안되어 다소 불편하지만 한 스테이지를 끝내면 저장할 수 있다.(주)삼성영상사업단.(02)3458­1378.<김성수 기자>
1997-02-14 3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