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냉장고 리콜/대우 “뒤집기” 판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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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1996-08-10 00:00
입력 1996-08-10 00:00
「남의 불행은 나의 행복…」
LG전자가 「싱싱나라」냉장고의 리콜을 실시하기 무섭게 대우전자가 LG전자의 약점을 노린 광고를 내보내 「비신사적인 판촉」이라는 빈축을 사고 있다.LG와 선두를 다퉈온 삼성전자는 이와 달리 다소 관망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으나 일선대리점에는 냉장고주문이 쇄도,내심 즐거운 비명을 올리고 있다.
9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대우전자는 LG가 냉장고 리콜을 발표한 바로 다음날 각 일간지에 자사 「탱크 Ⅱ」냉장고의 상대적 우수성을 과시하는 문구의 광고를 게재,「LG의 불행」을 시장탈환의 호기로 삼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대우전자는 「역시 탱크Ⅱ」라는 큼지막한 제목에 「비교할수록 돋보이는 탱크Ⅱ 냉장고! 이제 선택은 확실해졌습니다」라는 문구로 LG제품과의 은근한 대비효과를 노렸다.
특히 대우는 LG냉장고의 클레임이 제기된 것이 무더위 탓이라는 점을 십분 활용,「무더운 올여름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는 입체냉장고 탱크Ⅱ」라는 문구로 LG를 곤혹스럽게 만들었다.
LG전자는 오는 16일 이후부터 대체제품을 내놓을 수 있기 때문에 그때까지는 냉장고판매를 사실상 중단해야 할 상황.따라서 이 기간중 냉장고수요는 삼성과 대우가 고스란히 나눠가지게 돼있다.LG전자관계자는 『도덕경영차원에서 문제점을 솔직히 시인하고 나선 것을 경쟁업체가 비도덕적인 방식으로 대응하고 어이가 없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리콜발표이후 1만5천여통의 전화문의가 있었다』며 『이중 80%는 냉장고가동에 관련된 상담및 격려성 전화였고 나머지 20%는 방문점검을 해달라는 전화였다』고 밝혔다.<권혁찬 기자>
1996-08-10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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