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최영수 정책연구위원장, 13기 정책연구발표회 개최
수정 2016-12-23 17:43
입력 2016-12-23 17:43
이날 연구발표회 행사에는 최영수 정책연구위원장을 포함하여 외부전문가 등 총 19명이 참석했다.
먼저 김희갑(다산연구소 운영이사) 위원의「거주자우선주차구역의 합리적인 운용방안」, 두번째 김영한(서울특별시의회 의원)위원의 「행복한 서울을 향한 조직 운영의 길」, 마지막으로 이진용(서울의대 보라매병원 교수)위원의「서울특별시 사회안전망을 어떻게 재구축 할 것인가?」에 대한 연구과제를 발표하여 참석위원들의 열띤 토론을 이끌어 냈다.
이어 엄의식 복지기획관, 강옥현 인사과장, 보건의료정책과, 주차계획과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위원들의 연구과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서울시 집행부의 정책에 반영을 검토하도록 했다.
이 자리에서 최영수 위원장은 우리시정 현안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과제 발표 및 토론에 참석한 연구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2017년도에는 정책연구위원회 분과별 소위원회 운영 활성화를 통한 정책연구위원회 역량을 더욱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특히,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은 제13기 정책연구위원회 연구발표회 격려차 방문하여 “안전, 민생, 청년의 3가지 슬로건을 가지고 서울시의회 의장으로서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시정의 정책적 대안 제시를 위해 열정을 가지고 참여해 주시는 정책연구위원장이하 위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발표 및 토의한 정책과제에 대해 시의회, 집행부와 논의하여 구체적으로 실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