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자동화 시스템 도입 등으로 원가를 절감해 소위 말하는 ‘착한 가격’에 질 좋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내놓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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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국민 파크랜드 부회장(대표이사)
부산의 대표적 패션전문그룹인 파크랜드의 곽국민(61) 부회장(대표이사)은 “파크랜드의 경영철학은 옷값은 옷을 만드는 데 써야 한다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품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자에게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한데도 중저가 상품으로 취급받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값이 싸다고 해서 절대 제품의 질이 떨어지는 게 아니므로 중저가 마케팅 방침을 고수해 나가겠다”며 현재 일부 신사 정장 가격에 대한 거품이 적지 않음을 우회적으로 표현했다.
곽 부회장은 “파크랜드 신사복은 철저하게 전국 500여개 매장(로드숍)에서만 판매한다”며 “모 백화점에서 입점 제의를 해왔지만 거절했다”고 귀띔했다.
백화점에 입점하면 유통마진 등으로 옷값이 비싸질 수밖에 없어서다.
자체 매장만으로도 경쟁력이 충분하다는 자신감도 한몫했다. 곽 부회장은 “국내에서 신사복 생산공장을 갖춘 곳은 파크랜드밖에 없다”며 “정부 초청으로 한국을 찾은 외국 바이어 등이 국내 견학 코스로 우리 생산공장을 찾아온다”고 자랑했다.
파크랜드는 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갖췄다. 그는 “변화하는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끊임없는 변신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연구 개발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디자인실 책임자들은 평균 근무 연수가 20여년 이상 된 경력자들”이라며 “50여명의 디자이너들이 세계 남성 정장의 흐름과 유행을 파악해 신상품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