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 박 대통령, 방문국 국기색 따른 배려 패션
수정 2014-01-17 17:23
입력 2014-01-17 00:00
연합뉴스
인도를 국빈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오후 대통령궁인 라슈트라파티에서 열린 인도 대통령 주최 국빈만찬에 앞서 프라납 무커지 인도대통령과 만나 대화하고 있다.
/
29
-
인도를 국빈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오후 대통령궁인 라슈트라파티에서 열린 인도 대통령 주최 국빈만찬에 프라납 무커지 인도대통령과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
인도를 국빈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오후 대통령궁인 라슈트라파티에서 열린 인도 대통령 주최 국빈만찬에 프라납 무커지 인도대통령과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
영국을 국빈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이 6일 오후(현지시간) 로저 기포드(오른쪽) 런던시장 주최 길드홀만찬에서 만찬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언탁utl@seoul.co.kr -
박근혜 대통령과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5일 오후(현지시간) 버킹엄궁에서 열린 국빈만찬에 앞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박 대통령은 이번 국빈 방문을 계기로 영국측이 수여한 ‘바스 대십자 훈장(Grand Cross of the Order of the Bath)’을 매고 있다. 바스 대십자 훈장은 영국 여왕이 국빈방문한 외국 국가원수에게 수여하는 훈장이다.
연합뉴스 -
박근혜 대통령이 3일 오후(현지시각) 르 그랑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동포초청간담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파리 이언탁 utl@seoul.co.kr -
박근혜대통령이 3일 오후(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동포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파리 이언탁 utl@seoul.co.kr -
박근혜 대통령이 3일 오후(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오르세박물관에서 전시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8일 하노이 경남랜드 마크 72 호텔에서 열린 한복-아오자이 패션쇼에 앞서 마크응웬 티 조안 국가부주석과 함께 전시물을 보고 있다.
뉴시스 -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G20 정상회의에 참석했던 박근혜 대통령이 베트남 국빈방문에 앞서 지난 7일 오전(현지시간)에르미타쥐 미술관을 방문하고 있다
뉴시스 -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G20 정상회의에 참석했던 박근혜 대통령이 베트남 국빈방문에 앞서 지난 7일 오전(현지시간)에르미타쥐 미술관을 방문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
사진 왼쪽부터 지난 7일 러시아 미하일로프스키궁에서 열린 동포만찬, 지난 6월 중국 방문시 시진핑 국가주석과의 만찬, 한국인 오찬간담회, 지난 5월 방미당시 뉴욕동포 간담회, 워싱턴에서 열린 한미동맹 60주년 기념만찬, 로스앤젤레스 동포 간담회에 한복을 입고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 연합뉴스 -
박근혜 대통령이 G20 정상회의를 마치고 베트남 국빈방문을 위해 7일(현지시간)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공항에서 출발하며 손을 흔들어 인사하고 있다.
<<청와대 홈페이지>> -
박근혜 대통령이 8일 오후 베트남 하노이 경남랜드 마크 72호텔에서 열린 한복-아오자이 패션쇼에서 한복을 입고 행사장으로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
朴대통령 한복 패션쇼 워킹베트남을 국빈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8일 하노이 시내 경남하노이 랜드마크 컨벤션홀에서 열린 한복·아오자이 패션쇼에서 직접 한복을 입고 무대에 올라 인사말을 마친 뒤 환하게 웃고 있다. 패션쇼에는 응우옌티조안 국가부주석 등 베트남 주요인사 300여명이 참석했다.
하노이 연합뉴스 -
박근혜 대통령이 취임 이후 해외순방때 마다 장소에 따라 다양한 한복을 입고 행사장에 등장, 전통미가 돋보이는 ‘한복패션외교’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지난 7일 러시아 미하일로프스키궁에서 열린 동포만찬, 지난 6월 중국 방문시 시진핑 국가주석과의 만찬, 한국인 오찬간담회, 지난 5월 방미당시 뉴욕동포 간담회, 워싱턴에서 열린 한미동맹 60주년 기념만찬, 로스앤젤레스 동포 간담회에 한복을 입고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
연합뉴스 -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G20 정상회의를 마친 박근혜 대통령이 6일 오후(현지시간) 미하일로프스키궁에서 열린 동포만찬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박수치며 웃고 있다.
연합뉴스 -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G20 정상회의를 마친 박근혜 대통령이 6일 오후(현지시간) 미하일로프스키궁에서 열린 동포만찬 간담회에서 화동들로부터 꽃다발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
재중 한국인들과 건배
박근혜 대통령이 30일 오후 시안 샹그릴라호텔에서 열린 한국인 오찬 간담회에서 건배하고 있다.
연합뉴스 -
환영 꽃다발 받는 박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이 30일 오후 시안 샹그릴라호텔에서 열린 한국인 오찬 간담회에서 교포 어린이들로부터 환영 꽃다발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
시안 한국인들에게 인사말하는 박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이 30일 오후 시안 샹그릴라호텔에서 열린 한국인 오찬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
박근혜 대통령이 27일 국빈만찬에 참석하였다.
청와대홈페이지 -
박 대통령 중국 방문 패션중국 국빈 방문에 나선 박근혜 대통령의 다양한 옷차림을 한 자리에 모았다.
연합뉴스 -
흰색에서 보라색까지 박 대통령 중국 방문 패션 -
한복 패션박근혜 대통령의 단아하고 화려한 한복 패션이 이번 미국 순방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박 대통령은 한국의 문화를 소개할 수 있는 자리에 곧잘 한복을 입는다. 왼쪽부터 지난 2월 25일 대통령 취임식을 마치고 청와대에 들어갈 때의 모습, 같은 날 대통령 취임식 만찬, 지난 4일 숭례문 복구 기념식, 지난 5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의 동포 간담회, 6일 워싱턴 DC 동포 간담회, 8일 로스엔젤레스 동포 간담회 때의 모습.
워싱턴 이언탁 기자 utl@seoul.co.kr -
박근혜 대통령이 7일 오후(현지시간) 워싱턴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에서 열린 한미동맹 60주년 기념만찬에 앞서 웨인 클러프 스미스소니언 총재(오른쪽), 엘리자베스 브룬 박물관장(왼쪽)의 안내로 박물관 내를 둘러보고 있다. -
박근혜 대통령이 7일 오후(현지시간) 워싱턴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에서 열린 한미동맹 60주년 기념만찬장에 입장하며 참석자들의 환영박수를 받고 환하게 웃고 있다.
연합뉴스 -
미국을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5일 오후(현지시간) 뉴욕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뉴욕 동포간담회 행사장에 다홍색 옷고름으로 포인트를 준 미색 한복 차림으로 입장하며 화동들로부터 환영 꽃다발을 받고 미소 짓고 있다.
뉴욕 이언탁 기자 utl@seoul.co.kr -
박근혜 대통령이 5일 오후(현지시간) 아스토리아호텔 그랜드볼륨에서 열린 뉴욕동포 간담회에서 참석 동포들과 오렌지쥬스로 건배하고 있다.
이언탁 utl@seoul.co.kr -
박근혜 대통령이 5일 오후(현지시간) 아스토리아호텔 그랜드볼륨에서 열린 뉴욕동포 간담회장에서 행사장에 입장하며 남녀 어린이 화동으로부터 환영 꽃다발을 받고 환한 표정을 짓고 있다
이언탁 utl@seoul.co.kr
사진은 지난 9월 러시아 미하일로프스키궁에서 열린 동포만찬, 제 8회 러시아 G20 정상회의 참석, 베트남 국빈 방문, 지난 6월 중국 방문시 시진핑 국가주석과의 만찬, 한국인 오찬간담회, 지난 5월 방미당시 뉴욕동포 간담회, 워싱턴에서 열린 한미동맹 60주년 기념만찬, 로스앤젤레스 동포 간담회에 한복을 입고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