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순천시지부, 주암 용오름마을 팜스테이 환경정비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수정 2019-07-26 16:03
입력 2019-07-26 16:03

올 여름휴가는 우리농촌 팜~스테이마을로 오세요

이미지 확대
NH농협 순천시지부가 26일 순천시 주암면 용오름마을을 찾아 마을 환경정비 활동과 팜스테이 마을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순천 관내 NH농협은행, 농신보순천센터 임직원과 순천YWCA 학생자원봉사단 50여명이 함께 했다. 팜스테이마을 청소와 환경정비를 실시해 도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휴양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여름휴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했다.

순천용오름마을은 전남도가 여름휴가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최고의 농촌여행지 6개마을 중 한곳으로 추천받은 장소다. 농협중앙회 주관 팜스테이 마을 평가시 최우수등급으로 선정됐다.
이미지 확대
순천용오름마을은 용이 구름을 안고 하늘을 오르는 지형인데다 마을 연못인 용당소에 용이 승천할 것만 같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마을을 가로지르는 용오름계곡은 청정계곡으로 산천어 등 다양한 어종이 있다. 아이들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천혜의 수영장이 가득하다. 마을 보호수로 지정된 500년 된 당산나무와 느티나무 숲길산책을 통해 자연과 하나되는 힐링을 경험할 수도 있다.

또 마을 체험관에서는 고추장담그기, 물총만들기, 다슬기체험, 농산물 수확체험 등 다양한 농촌체험과 먹거리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아이들과 함께 보내기에는 여름철 휴양과 관광지로 최고의 선택지로 소문나 있다.

김회천 농협 순천시지부장은 “농촌마을에서의 여름휴가는 도시민들에게 건강한 먹거리와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휴식처다”며 “농업인과 도시민 모두가 행복한 여름이 될 수 있는 농촌 팜스테이마을로 여름휴가를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